본문 바로가기

Ordinary

넷플릭스의 자막을 영어/한글 동시에 통합자막으로 보기

넷플릭스 서비스는 전세계 드라마와 영화를 스트리밍으로 보여주는 서비스입니다.


최근 정말 많은 분들이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넷플릭스는 모든 컨텐츠에서 영문 한글 자막을 지원하고 있어서 영어 공부를 하시는분들이 영문 자막으로


컨텐츠 감상을 이용하시는 분들도 많으세요.



지금 방법은 *.smi 의 통합자막처럼 영문과 한글 자막을 동시에 나타나게 하는 방법에 대한 소개입니다.


영어 공부를 하시는 분들께 더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어요.



먼저 크롬 브라우져가 설치되어 있으셔야합니다.


아직 크롬을 쓰지 않으시는 분이라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크롬설치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https://www.google.com/chrome/






크롬은 각종 에드온 프로그램을 지원합니다. 브라우저의 기능을 확장시켜주는 외부 프로그램입니다.


그중 넷플릭스의 자막을 보완해주는 에드온이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시면 해당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https://chrome.google.com/webstore/detail/nflxmultisubs-netflix-mul/pjhnilfooknlkdonmjnleaomamfehkli?hl=ko




또는 크롬 브라우저에서 확장프로그램 관리로 들어가 검색하셔도 됩니다.


주소창 우측의 버튼을 눌러주시면 확장프로그램 관리가 있습니다. 클릭~



chrome 웹 스토에서 보기 클릭



nflxmultisubs로 검색을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설치 하시면 되겠습니다. ^^




설치를 완료하셨으면 어떻게 작동하는지 살펴볼께요. 기본적으로는 넷플릭스가 작동하면 자동으로 실행이 됩니다.


브라우저 주소창 우측에 보면 NN이 보이실거예요. 설치가 되어 있다는 뜻입니다. ^^



적당한 영상을 재생해봅니다. NN이 빨간색으로 변하며 활성화 되었다는 표시를 해줍니다.



하단의 자막을 클릭해주면 평소에는 음성 과 자막 만 올라왔을테지만 지금은 가장 우측에 secondary subtitles가 생성되었습니다.



그리고 주소창의 NN을 클릭하시면 자막의 위치나 크기 등의 조절도 가능합니다.



아쉬운건 저는 노트북보다는 주로 안드로이트 패드를 주로 사용하는데 패드에서는 지원을 하지 않습니다. T.T


흑흑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