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device review

fire hd 10 넷플릭스 저장하기 이슈와 앱 버젼별 로그인 이슈 해결

fire hd 10으로 넷플릭스 이용시 몇가지 문제점이 있습니다.


먼저 최신 버젼에서 로그인이 되지 않는 이슈가 있습니다.



최신버젼에서 넷플릭스를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로고가 뜨고



한참을 대기하다 접속할 수 없다는 메세지가 뜨는 이슈입니다.



그리고 저장하기 이슈는 꾸준히 문제가 되고 있는데 영상을 저장하고 재부팅을 하면


drm 문제가 생겼다고 메세지가 뜨며 저장된 영상을 볼 수 없고 저장하기 메뉴가 사라지는 이슈입니다.



이런 문제가 없는 가장 안정적인 버젼은 6.20 버젼이었습니다.



저는 이 이슈가 넷플릭스앱의 호환성 문제라고 생각했습니다. (틀린말은 아니지만)



어제 이 이슈의 해결책을 찾았습니다.


넷플릭스에서 언어를 영어로 변경하면 어처구니없이 모든 이슈가 해결이 됩니다. --;;



먼저 설정의 account를 클릭해줍니다.



메뉴 하단의 언어(language)를 클릭해서



한국어를 영어(English)로 변경해줍니다.



저장하기 메뉴도 정상적으로 올라오고



해상도도 720p로 잘 나옵니다.



다만 모든 메뉴가 영어로 나오는 부분은 어쩔 수가 없습니다. 언어를 영어로 변경해버렸으니... 



다행인건 자막은 한국어로 잘 나옵니다




넷플릭스에서 이 부분을 해결해줄때까지 (해결해줄지 모르겠네요. 기기 자체가 아마존 특화 기기라)


이렇게 사용을 해야할 듯 합니다.


영화나 드라마의 설명을 보고 재미있겠다 싶으면 클릭을 해서 보관해두고는 하는데 설명이 모두 영어로 나온다는 점은 큰 걸림돌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