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rdinary

구글 애드센스의 종류와 배치를 예시로 살펴보아요.

아직 햇병아리 블러그입니다.


수익을 지상과제로 삼고 있지는 않기에


생활형 블러그로서 해외출장이나 여행을 기본 베이스로 이것저것 손에 잡히는대로 정보를 올리고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를 설치하고 이것저것 하다보니 


가장 중요한건 물론 정보의 질과 양이겠지만


애드센스를 어떻게 배치하느냐도 상당히 중요한 포인트가 되는거 같습니다.


저도 아직은 테스트 단계라 ..그리고 어차피 정답은 없는 문제이긴 하지만...


제 예시를 남겨놔볼께요.



일단 저는 pc형 모바일 반응형을 모두 사용하고 그중 반응형을 메인으로 설정해두었습니다.



반응형이 어떤 디바이스에서도 다 나오는거라 상단 하단을 모두 반응형으로...



그리고 pc에서는 상단 광고를 없애고 (반응형과 중복으로 두개가 뜰테니까요) 하단에 쪽광고 두개를...



모바일은 하단 광고 하나를 넣어두었습니다.



실제로 나오는걸 살펴볼께요. pc에서본 상단은 '네이티브 인피브 반응형'입니다.

제 포스팅에 맞게 어울리는 광고가 자동 선택됩니다. (그런데 안그럴때도 많습니다 --;)



하단에는 쪽광고 두개가 뜨고 '텍스트 이미지 336,280'



그 아래 '일치하는 콘텐츠 반응형'이 뜨고 있습니다.



모바일에서도 마찬가지로 상단은 '네이티브 인피드 반응형' 광고가 뜨고



하단에는 '텍스트, 이미지 320/100' 이 먼저 

그리고 하단에는 '일치하는 콘텐츠 반응형' 이 올라옵니다.





실제로 이 광고가 제대로 배치가 되어 있는지를 살펴봐야합니다.

구글 애드센스로 로그인하여 내 광고 - 광고 단위 의 보고서보기를 클릭해봅니다.

제목을 잘 설정해두셔야 나중에 헷갈리지 않아요 ^^;



반응형 상단 광고의 보고서이니다. 예상수입과 노출수 클릭수 등이 나옵니다.



이건 pc 하단 광고에 대한 보고서입니다.



그래프가 저렇게 춤을 추고 있는건 아래 방문자수와도 연관이 있어요.

제가 사이트맵을 수정하고 재업로드 하는 과정에서 방문자수가 훅 빠졌었거등요.




대충 살펴보니 방문자수와 광고노출 그래프가 거의 동일하게 움직입니다.


이쁘게 적당히 잘 배치하는것도 중요하지만


역시 블러그를 알차게 운영하는게 가장 중요할듯합니다.



애드센스 배치나 다른 애드센스로의 교체는 저도 더 연구를 계속 해봐야하는 부분입니다 .


다들 행복한 크리스마스 보내시고


또 다른 글에서 인사 드릴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