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device review

휴대성 높은 빔 프로젝터 zmi spro2 간단한 사용기 와 미러캐스트 및 비교

드디어 오매불망 기다리던 spro2를 손에 넣었습니다.


작년 블프를 뜨겁게 달뒀던 기기입니다.



첫 딜때는 리퍼로 150불대에 구매가 가능했고 지금은 200불 이내 관세내 진입만 되도 


직구로 달리려는 분들이 많으신데 마땅한 딜이 뜨지를 않고 있는 그런 인기 모델입니다.



wifi전용 모델과 버라이즌 t모바일 모델 등 세가지 모델이 존재합니다.


제가 구입한 제품은 버라이즌에 풀린 모델입니다만 주파수 문제로 usim은 사용이 안됩니다. 


(언락코드를 이베이에서 구입해 입력하면 될지도)



디자인은 이렇습니다. 맥미니를 연상케하는 깔끔한 디자인이예요. 전면에는 디스플레이와 전원버튼이 있습니다.



우측면에는 cpu가 가까운가보네요. 열을 빼는 환기구 있습니다.



좌측면에는 볼륨 조절 버튼이 있구요



앞쪽에는 빔을 쏴주는 렌즈와 초점 링이 보입니다.



후면에는 각종 단자가 있습니다. 파워-hdmi-usb3.0-이어폰-유심트레이-마이크로sd트레이가 순서대로 있습니다.



하단에는 spro2의 빔프로젝터 작동시 각도를 잡아주는 레버가 존재합니다.



전원을 넣어봅니다. zte로고가 먼저 보이고



통신 티모바일의 로고가 등장한후



첫화면이 올라옵니다. 디스플레이를 꾸욱 누르면 잠금화면이 열리고 안드로이드로 진입이 가능합니다.



간단하게 설정을하고 있는중이라 초기화면과는 달라요 ^^ 상단에는 정리폴더가 보이고 하단은 아이콘이있습니다.



미디어에는 주로 사용하는 동영상 스트리밍앱과 재생앱을 올려두었습니다.

이미지에 보이는 카카오tv, 유튜브, pooq, tving, naver tv, oksusu, v live앱 모두 정상작동합니다. 



셋팅에는 spro2의 설정을 바꿀수 있는 메뉴와 프로젝터 설정이 있습니다.



앱 항목에는 설치된 앱들이 모두 위치합니다.



우측하단에 보이는 프로젝터 마크를 클릭하면 어느 항목에서나 프로젝터를 활성화할수 있는 메뉴가 뜹니다.



그리고 저 메뉴는 편의를 위해 이렇게 위치 이동이 가능합니다.





이제 빔을 한번 쏴봐야겠죠? 네트워크를 통해 간이나스에 연결해 동영상을 재생 해 볼께요



집에 있는 암막을 대충 걸쳐두고 다시 쏴봅니다.



상단바를 내려보면 각종 설정이 보입니다. 미러캐스트를 한번 해볼까요?



sprot2는 미러캐스트를 기본지원해서 버튼 두어번 클릭으로 간단하게 폰과 미러링이 가능해집니다.



빔프로젝터로 폰의 영상을 보는것도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그리고 spro2의 큰 장점은 천장에 쏘기 딱 좋은 구조를 가지고 있다는겁니다 ㅎㅎㅎ



제방에 있는 lcd tv와의 최대밝기예요. 나름 꽤 밝죠? 대선방합니다 ^^* (아래 tv는 50인치예요)




그리고 추천하는 기본제공앱은 리모콘 앱입니다. 종종 연결이 끊어지는일이 있지만 뭐 어차피 리모콘이 다시 연결을..^^;

미러캐스팅을 거꾸로 spro2에서 폰으로 쏴준다고 보면 됩니다.



spro2를 고정해두었거나 영화보는중 볼륨조절등을 할때 상당히 유용합니다.




크게도 한번 영상을 뿌려보았습니다. 밝기는 중간이고(전원을 꼽아야 가장밝은수치가 나와요) 가로 2.5 세로 1.5정도 될거 같아요



좀 더 사용해보고 보충하거나 추가할 영상이 있으면 다시 올려볼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