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rdinary

잠실 광역 환승 센터 구경하고 왔어요 ^^

예전에 공사를 하던것만 보고 막상 실제로 보지를 못한 


잠실 광역 환승 센터를 구경하고 왔어요


잠실역에 일이 있어 나간김에 올커니 하고 말이죠 ^^



기존에 외부에 있었던 시외버스로 인해 안그래도 복잡한 잠실4거리 정체와 시민들의 불편이 커져서


지하 내부로 환승센터를 조성했습니다. 


시외버스 터미널을 지하에 신규 오픈 한 셈이지요 ^^



위치는 잠실 지하 상가 양쪽 롯데월드 사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중앙통로로 들어가봅니다.



가운데 넓은 홀을 기준으로 




우측에는 롯데월드 진입로가 바로 보이고





좌측으로는 제2롯데월드의 진입로가 보입니다.



바로 제2롯데월드로 들어 갈수 있네요.



그 사이로 바로 보이는 잠실광역환승센터 입니다.



안 보일래야 안보일수가 없습니다.



와 내부로 들어서기도 전에 흡사 터미널처럼 버스번호 안내와 도착시간이 상세하게 안내되고 있습니다.



하나씩 볼까요? 노선버스와 승강장 도착예정시간 목적지 그리고 현재 날씨와 시간이 전광판에 안내되고 있습니다.



왼쪽이 현위치이고 버스 승강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지하철을 타시는 분들을 위해 지하철 안내도 따로 설치가 되어있네요.


기다리시는 시간이 많이 남으신분은 들어가지 마시고 바로 뒤 벤치에 앉아서 따뜻하게 기다리시면 될듯해요.



자 들어가봤습니다. 진짜 곳곳에 안내판입니다. 헷갈릴수가 없 --;;;



전광판을 못 보고 와도 안에서도 다 확인이 가능합니다. 중복 쩝니다 ㅎㅎㅎ



아 이렇게 되어 있네요. 딱 버스 터미널이네요.



각 게이트번호가 있고 버스가 들어오면 거기서 탑승하면 됩니다.



안에서도 곧 도착 버스가 안내되고 있습니다.



버스가 들어오지 않았을때는 찬바람이 들어오거나 위험하지 않게 문이 닫혀있다가



버스를 탑승할때 문이 열립니다.



일반 시외버스이니 이렇게 줄을 서야 할수도 있습니다. 한겨울인데도 따뜻하게 안에서 줄을 설 수 있어서 다행이예요.



이번에는 오른쪽으로도 한번 가볼께요.



여기도 똑같은 구조의 데칼코마니네요 ^^



왼쪽으로 버스가 진입해서 



우측으로 나가는 구조입니다.



버스가 대기하고 있는데 탑승객은 없는 시츄에이션



꼼꼼하게 곳곳마다 설치되있는 노선버스와 승강장 안내도



그리고 하차한 손님을 위해 잠실 지하 롯데타운의 종합안내도까지...




잘 만들어놨네요.


스마트폰을 다루지 못하는 어르신들도 어렵지않게 불편없이 시외버스를 타실수 있을거 같습니다.



아! 시외버스이니 당연히 버스 탑승후 현금을 지불하거나 버스카드로 요금을 지불하시면 되겠죠?


터미널이 아니니 매표소는 따로 없습니다 ^^*




잠실 광역 환승 센터를 다녀온 두끄였습니다.




p.s : 정작 제가 탈 시외버스는 (기흥행 버스) 외부에 있었습니다. 모든 시외버스가 저곳에 서는건 아니니 

        살펴보시고 가셔야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