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rdinary

하이얼 창문형 에어컨 전기소모량 및 소음, 진동 간단 테스트예요.

방금 국매쇼핑몰에서 구매한 3kva 다운 트렌스포머가 도착했습니다. (220v를 -> 110v으로 출력해줍니다.)


궁금해하시는분들도 많으시고 저도 궁금하고 해서


설치전 간단하게 실내에서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참고로만 봐주시면 될듯합니다.



테스트 환경입...니다...^^;  지지가 불안정한 의자위에 대충 올려두었습니다.



한일트랜스의 3kva 제품입니다. 에어컨값이 절반이상이 들어간 놈입니다. 아끼고 아껴야할거 같습니다 ^^;



방3이 현재 테스트를 진행할 제방입니다. 111.6의 전기가 사용중입니다. 컨센트만 연결되어 있는 tv와 노트북 핸드폰 충전기 등 정도입니다.



사용법에 미숙해 일단 1로 올려두고 테스트를 진행했습니다. (4로 올리는게 좋다고 다른분께서 말씀해주셨습니다 ^^;)



창문형에어컨의 전원을 올렸습니다. 화씨 72도이니 섭씨 22도정도 됩니다. 에너지세이브 모드 이고 바람은 low입니다.



다시 전기사용량을 확인합니다. 500에서 530이 오갑니다. 기존 전기사용량이 111 정도 나왔었으니 390~420 정도가 사용됩니다.




변압기는 그대로 켜진상태로 두고 에어컨의 파워만 off 하고 다시 전기를 확인하니 111.6으로 그대로 떨어져있습니다.




다음은 소음 테스트입니다.


창문이 닫혀져 있고 실내입니다. 실제 설치때는 하단에 스티로폼등으로 완충을 할예정이고 좌우도 완충제를 사용할예정입니다만


일단은 테스트니까요 ^^


소음 먼저 올라갑니다.



그리고 진동입니다. 진동이 옆집까지 간다는 분들이 많아서...


에어컨 위에 접시를 올려두고 물을 담아서 비닐을 하나 띄워둔 상태입니다.






간단하게 총평입니다.

3분정도 테스트를 했습니다. 전원을 올리자마자 바로 냉기가 가득한 찬바람이 나왔고 추워서 빨리 끄고 싶을 정도가 됐습니다 ^^;

진동과 소음은 생각보다 훨 약했습니다. 전 두배 정도는 더 시끄럽지 않을까 생각했었는데 이정도면 전혀 문제가 되지 않지 않을까 라는 생각도...


그리고 전기역시 상당히 덜 먹습니다.

헤어드라이기 고용량의 절반정도네요.


낮에는 선풍기를 주로 쓰고 밤에 잘때 잠깐 잠깐 틀 예정이었는데

좀더 틀어도 되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들 정도입니다.


다음주에 설치 예정이니 설치기로 다시 찾아뵐께요

감사합니다 ^^*


p.s : 소개해주신분 댓글을 보니 이 제품이 440w 라고 하니 딱 그만큼 전기 소모를 하네요 ^^;
        고성능 컴퓨터보다도 전기를 덜먹을거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