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rdinary

오븐에 닭봉을 해먹어보아요

탄수화물은 가급적 절 덜먹고


먹게 되더라도 어지간하면 지방과는 같이 안먹는 식습관으로 바꿔보려고 하고 있습니다.


저렴한 돼지고기를 주로 저녁에 먹는데 아...이것도 물리더군요.



통닭을 워낙 좋아하기는 하지만 이건 튀김기름과 튀김옷이 그냥 직빵으로 걸리고..



집에서 오븐으로 구워 먹기로 결정합니다 !!!!



11번가에서 저렴한 닭봉을 찾다가 발견한 마메든 닭봉과 마메든 닭날개 입니다. 1kg당 6900원 이었던듯합니다.





먼저 흐르는 물에 닭을 씻어줍니다. 분비물이 생각보다 많이 나오니...뽀득뽀득 잘 씻어주세요.



그리고는 우유를 조금 부어서 10분~30분을 담궈둡니다. 고기가 확실히 연해지고 부드러워져요. 잡내도 사라지고요...



그동안 오븐에 구울 준비를 위해 기름종이도 깔아두고 ^^;;;



통후추와 소금도 꺼내둡니다.



우유를 따라버리고 후추와 소금을 적당량 (^^;) 넣어 줍니다.



열심히 오물조물 해서 섞어주시면 거의 마무리...



이게 1kg예요.. 온가족이 먹어도 남을 양이죠?



오븐에 넣어주고...



200도로 30분을 돌려줍니다. (예열전에 넣었어요)



시간이 무료합니다. T.T



짜잔~ 30분이 경과되었어요. 냉동이었고 우유에 담궈놓던지라 30분이나 돌렸지만 타지 않았어요



뒤로 뒤집어서 좀더 구워줍니다.



이번에는 10분만



노릇노릇하니 색이 이쁘게 나왔어요 ^^




맥주 안주로 짱! 아이들 간식으로 짱! 입니다. 간도 익힘도 딱 적당하고 부들부들한게 최고네요.



약간 심심하다 싶으면 고기에 마법의 소스 참소스로 ㅎㅎㅎ




오븐이 있으니 너무 쉽습니다. 모두 도전해보세요 ^^